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당행은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금융)거래* 관계 관련

(금융)거래와 관련하여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대한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금융)거래관계의 설정 여부의 판단,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유지·이행·관리,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금융)거래라 함은 예금, 적금, 부금, 체크카드, 대출, 지급보증 등과 관련된 거래를 의미합니다.

2.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경품지급, 사은 행사 등 고객의 편의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이용, 제한적 본인 확인제도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온라인 거래 관련 목적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 제22조에 의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보안 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로 활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금융)거래와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거래 종료일 이후 5년까지 제1조의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단, (금융)거래 종료일 이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및 당행의 리스크 관리업무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② 개인(신용)정보의 조회를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일로부터 고객에 대한 개인(신용)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기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신용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 종료 후에는 금융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③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등과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금융거래종료일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동의 철회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④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는 고객의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회원 탈퇴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⑤ 온라인 거래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12조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당행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및 상품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 각 호와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필수적 정보

가. 개인식별정보 : 성명, 국적, 직업, 주소·전자우편 주소·전화번호 등 연락처

나.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 저축은행은 법령에 근거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3조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3조제1호에 따른 실명확인,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2제4항에 따른 금융거래를 위하여 신용 정보를 수행하는 업무 등) 고유식별정보 및 실명확인증표 사본 이미지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 (금융)거래정보 :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 정보

라. 신용도판단정보 : 연체, 부도, 대위변제, 채무 보증 정보 등 기타 신용질서 문란행위와 관련된 정보 등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

마. 신용능력정보 : 재산, 채무, 연소득에 관한 정보(연소득의 추정에 관한 정보 : 건강보험료 납부액 등), 직장 및 재직정보(직장명, 직장주소, 부서명, 직위, 고용형태, 입사년월일 등), 주거정보(주거구분, 임대차보증금, 동거가족 등), 납세실적 등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바. 공공정보 등 : 담보현황, 체납정보, 개인신용평점 등 일반개인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외에 신용정보주체의 신용을 판단할 때 필요한 정보

2. 선택적 정보

가.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온라인 거래에 한함)

가.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 접속 일시, IP Address, HDD Serial, MAC Address

나.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자료 : 개인방화벽 설정, 운영체제 종류, 운영체제 주요 보안패치 여부, 방화벽 설정, 원격접속 설정(브라우저 버전, 키보드 타입 등)

다. 모바일기기 앱 서비스를 통한 수집 정보 : 당행 앱 서비스 상에서는 고객이 접근권한을 허용하였다고 하여 단말기정보, 휴대전화번호, 연락처, 카메라 등으로부터 허용된 권한관련 정보가 즉시 수집(전송) 되는 것은 아니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단말기 정보, 휴대전화번호, 연락처, 카메라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승인 후 수집(전송)

접근권한, 접근목적, 수집항목
접근권한 접근목적 수집항목
필수 저장공간 공동인증서 보관 인증서정보
전화 본인인증, 기기인증 전화번호
설치된 앱 전자금융거래 사고 방지를 위해 앱 정보 수집 앱 활동(설치된 앱 정보)
선택 주소록 연락처 이체 연락처
카메라 비대면 실명인증 시 신분증 촬영, 필수 서류 제출 신분증/제출 서류 사진
사진 이미지/사진 저장 및 제출 신분증/제출 서류 사진

※ 당행은 고객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수집 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아 수집하고 동의 목적을 위해서만 제한적으로 이용합니다.

4. 자동대출 스크래핑 지원을 위한 휴대폰기기정보(당사 App 실행고객에 한함) : 단말기모델명, 단말기 OS구분 및 OS버전 정보, App 버전정보, IME 번호(단말기고유번호), 휴대폰번호

5. 수집방법

가. 당행 영업점에 내방한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

나. 홈페이지, 모바일웹/앱,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응모내역, 배송요청

다.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라.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마.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이 업로드한 이미지정보 수집

6. 모바일 앱을 통한 정보 업로드 정책(구글 정책 관련 사항 반영)

구분, 접근방법, 수집되는정보, 사용목적, 공유되는정보
구분 접근방법 수집되는 정보 사용목적 공유되는 정보
개인정보 - 이름, 이메일, 주소, 기타정보 상품가입, 고객등록, 대고객 안내 이름,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본인인증, 기기인증, 사고방지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금융정보 - 신용점수, 기타 금융정보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 관리를 위한 정보 신용점수 기타 금융정보
메시지 - SMS 또는 MMS 본인인증 없음
사진 및 동영상
(이미지정보)
카메라 사진(신분증)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없음
사진 사진(증빙서류, 기타서류) 필요서류제출, 내용증빙 없음
앱 활동 - 설치된 앱 전자금융거래 사고 방지를 위해 앱 정보 수집 없음
기기 또는 기타ID - 기기 또는 기타ID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척 및 검색 없음

※ 업로드 관련 세부처리 방침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정보 및 민감한 사용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절차 : 개인정보처리방침 제9조
개발자의 데이터 보관 및 삭제 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제7조
개인정보 관련 기타 문의사항 :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2조

제4조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① 당행 홈페이지에서는 만14세 미만 아동으로부터 어떠한 개인정보도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만14세 미만 아동이 당행 영업점에서 법정대리인의 동의하에 인터넷 뱅킹에 가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당행은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 법정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③ 또한, 당행이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관련 홍보를 위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당행은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당행은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제공받는 자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정보회사에 대한 제공

- 신용정보집중기관[한국신용정보원]

- 신용정보회사[NICE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주)]

나. 제휴업체

「당행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개인정보보호체제 > 개인(신용)정보 처리 업무 위탁 및 제공현황」에서 확인 가능

2.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정보회사

- 본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

나. 제휴업체

- 제휴상품・서비스의 홍보 및 판매 권유

3. 개인정보 제공항목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정보회사

-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신용평가를 위한 정보

나. 제휴업체

- 「당행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개인정보보호체제 > 개인(신용)정보 처리 업무 위탁 및 제공현황」에서 확인 가능
※ 본 동의 이전에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도 포함됩니다.

4. 개인정보 보유 기간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동의 철회 또는 제공된 목적 달성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목적과
관련된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③ 당행은 다음과 같이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 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긴급상황 발생시 개인정보의 처리내용과 근거법령 내용
분류 근거법령 제공기관 제공되는 개인정보
재난 대응 재난 안전법 중앙대책본부
또는
지역대책본부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이동경로 파악 및 수색・구조를 위한 CCTV를 통해
수집된 정보

감염병의
예방관리
감염병 예방법 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이동경로 파악 및 수색・구조를 위한 CCTV를 통해
수집된 정보

자살위험자
보호
자살 예방법 경찰관서
해양경찰
소방관서

- 긴급구조대상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및 개인위치
정보

생계곤란 등의
위기상황 대처
긴급복지 지원법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 생활이 곤란한 경우 등에 대한 긴급한 생계지원 대상 발굴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납치, 감금 등의 범죄와 관련된 자의 개인정보 처리 전기통신 사업법 수사관서

- 이용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가입일 또는
해지일

제6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당행은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수탁업체

가. 「당행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개인정보보호체제 > 개인(신용)정보 처리 업무위탁 및 제공현황」에서 확인 가능

2. 위탁의 목적

가.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등에 필요한 경우로서 위탁

나.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사은행사, 고객 만족도 조사 등에 필요한 경우로서 위탁

3. 개인정보 제공항목

가.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국적, 직업, 주소·전자우편 주소·전화번호 등 연락처

나. (금융)거래정보: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담보 등), 거래일시, 금액 등 거래설정 및 내역 정보

다. 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 본 동의 이전에 수집된 개인(신용)정보도 포함됩니다.

4. 개인정보 보유 기간

가.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 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동의 철회 또는 제공된 목적 달성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목적과 관련된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②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 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당행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가.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조회회사가 신용정보의 집중관리·활용 또는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보유기간에 한함)

나. 신용정보회사 등이 민·형사상의 책임 또는 시효가 지속되거나 분쟁의 입증자료로서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다.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보존근거 보존하는 개인정보항목

상법 제33조

계약서, 거래신청서 등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전표 등 이와 유사한 서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의2

계좌 개설 및 거래내역 등 금융거래정보

국세기본법 제26조의2

원천징수에 관한 자료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제18조의5, 동법 시행령 제2조의4

공인전자주소를 통하여 전자문서가 송신 또는 수신되거나 열람된 경우 생성・보관하는 정보(전자문서 송신자 및 수신자, 공인전자주소)

라. 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다만, 기술적 특성으로 영구삭제가 현저히 곤란한 경우에는 시간・비용・기술 등을 합리적으로 고려할 때 다른 정보를 사용하여도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로 처리하여 복원이 불가능하도록 조치합니다.

제8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고객은 당행이 처리하는 자신 및 14세 미만 아동(법정대리인만 해당)의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당행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고객은 당행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행은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행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가. 내부관리계획수립

나.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가.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관련 사항)

당행은 고객께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상태에서 사용자 인증을 위하여 ‘쿠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 사이트에 대한 기본 설정정보를 보관하기 위해 해당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은 고객이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의 웹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당행은 상품·서비스 개발 및 고객분석 등 이 사이트의 이용 분석에 활용하기 위해 온라인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란 웹 사이트 방문 이력,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1.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웹/앱 서비스 방문 기록, 검색·클릭 등 사용기록, 광고식별자

2. 행태정보 수집방법
웹사이트 및 앱 내에서 행해지는 고객의 주요 행동에 대해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해 자동 수집

3. 행태정보 수집목적
상품·서비스 개발 및 통계, 고객분석 등 이용자 분석, 이용자 행태정보 기반 맞춤형 광고 제공

4. 행태정보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수집일로부터 최대 3년간 보유·이용되며, 이용기간 종료시 행태정보는 지체없이 삭제

5. 이용자 통제권 행사방법
고객이 브라우저 설정을 조정하여 쿠키 저장 거부 등을 통해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예시)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쿠키 차단 또는 처리안함
스마트폰(예시)
안드로이드폰 : 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또는 해제
아이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Apple 광고 → 맞춤형 광고 선택 또는 해제
※ OS버전에 따라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관련 부서 및 고객문의 : NH저축은행 디지털추진부(02-3016-5942)

7. 행태정보를 제공받는 자
NH농협금융지주, NH농협은행(NH멤버스)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당저축은행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구 분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고충사항 처리부서

담 당

준법지원실

준법감시인 김기용

준법지원실
(소비자보호팀)

전화번호

02) 3016-5912

고객센터 1588-5191


※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업무를 당행의 영업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에서 하고 있습니다.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국번없이) 1833-6972)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www.spo.go.kr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ecrm.police.go.kr /(국번없이) 182)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 (국번없이) 110)

제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당행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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